잦은 질문 FAQ

제목 시공방법 및 주의사항
내용

   - 벽지 시공시 주의사항! -

 

 

▶ 벽면에 반드시 초배작업을 해주세요.

 

 

▶ 된풀을 사용하세요.

 

   묽은풀을 사용하시면 이음자리에 풀이 올라와 마른 후에 얼룩이 생기고 벽지 표면에 물걸레질을 했을 경우 벽지의 훼손이나 색상이

 

   묻어나올 수 있습니다.

 

   (벽지 표면에 풀이 새어나올 경우 마른수건으로 톡톡 두드려서 닦아내세요.)

 

 

▶ 풀칠 후 즉시 밀착시공 하세요.

 

   풀칠 후 숨죽임 과정은 10분을 넘기지 마세요.

 

   이중배접이므로 벽지에 풀칠을 한 후 너무 오래 두면 분리현상이 나타나고 칼질이 쉽지 않습니다. 

 

   접을 경우 접힌 자국이 나타나므로 풀칠 후 눌러 접지 말고 가급적 둥글게 보관하고 겹겹이 쌓아놓지 마십시오.

 

 

▶ 이음매 부분에 롤러를 사용하지 마세요.

 

   이음매 부분은 마른 수건이나 풀 빗자루로 톡톡 눌러서 시공하여 주십시오.

 

   롤러를 사용할 경우 너무 과도한 힘을 가하면 벽지의 볼륨이 눌려 이음매 부분에 번들거리거나 풀이 올라오는 현상이 나타나므로

 

   가급적 사용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  

 

▶ 무늬를 맞출 필요가 없는 벽지는 되돌려 붙이기 시공을 하면 좋습니다.(↑↓)

 

 

 

 

   

  - 제품 특징 및 취급시 주의 사항! -

 

 

   * 지사벽지는 패턴마다 차이는 있지만 원단 제직과정을 거쳐 생산되므로 연결부분이(이음매) 표시가 날 수 있습니다.

 

   * 기모가 있는 샤넬벽지는 결이 있으므로 꼭 같은 방향으로 시공해 주시고, 무늬를 맞출 필요가 없는 벽지는 교차(Reverse)시공을 하세요.

 

   * 마벽지는 소재 특성상 물이 묻으면 섬유자체가 수축되는 특성이 있어서 시공 후 건조과정에서 이음매가 벌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.

 

     반드시 표면에 물이나 풀이 묻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
 

   * 다습한 장소, 직사광선을 피하고 상온에서 건조 시켜주세요. 통풍을 위하여 문을 열어 놓거나 난방을 세게 할 경우 벽지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.

 

   * 샘플책과 제품의 색상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초경벽지는 자연소재의 제품으로 각 롤마다 약간의 색상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※ 기타 시공시 문의사항은 벽지 구입처나 각 지역 대리점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.